이 식단은 비만약(萬若)만큼 효과적(效果)이다.

이 식단은 비만약(萬若)만큼 효과적(效果)이다.

놀이터 0 233

이 식단은 비만약(萬若)만큼 효과적(效果)이다.

유방암이 꾸준히 지중해식 식단을 경험했다면 나만의 식단인 것처럼 체중 감량 효과가 (大)크고 혈당 조절(調節)에도 도움이 된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지원 교수와 용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조아라 교수는 최근 지중해식 식이요법과 항비정제 조합을 통해 과체중 유방암 환자의 체중 감소 효과를 밝힌 연구결과를 發表(발표)했다.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것은 유방암 환자의 재발과 전이와 큰 관련이 있다. 그것은 많은 신진대사 문제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不)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유방암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체중 감량이 필수적이다.

대안으로 건강 식단과 다이어트 식단인 지중해 식단이 주목받고 有(있다). 지중해식 시크란 (菜蔬)야채, 과일(果實), 콩, 통곡물을 (每日)매일 섭취하는 것으로 생선, 해산물, 닭고기(肉) 등 가금류를 일주일에 최소 2회 (以上)이상 섭취한다.

연구팀은 과체중 유방암 환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고 8주 동안 비만 개선 효과를 實驗(실험)했다. 그룹 A(14명)는 지중해 식이요법과 비치명 약물요법을, 그룹 B(20명)는 지중해 식이요법만 했다. 또 평소 과체중인 C군(22명 환자)을 위해 지중해식 식단과 항비살 약물이 (使用)사용됐다.

그 결과 그룹 A, B, C는 각각 2.8kg, 1.8kg, 2.5kg이 줄었다. 게다가, 세 그룹 모두 배고픔, 인슐린, 인슐린에 대한 저항력이 향상되었다. 그러나 지중해 식단과 항피파란 조합(組合)은 지중해 식단보다 더 좋은 효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이지원 교수는 약물과 상관없이 지중해 식단은 비만을 개선하고 신진대사 지표를 개선(疥癬)한다며 지중해 식단을 잘 따르면 그만큼 살을 뺄 수 有(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국제학술지 당뇨병, 대사증후군, 과민성에 실렸다. 표적과 치료법.

끝으로 이 식단은 비만약(萬若)만큼 효과적(效果)이다. 에 소식을 마무리하겠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